전체 메뉴

GS건설, '범어자이' 24일 견본주택 오픈

대구 수성구에 ‘자이’ 선보여…최고 34층 총 451가구 주상복합아파트

미디어나비 36.5°C A+ 승인 2022.06.24 19:33 의견 0

[미디어나비 36.5℃ A+=미디어나비 36.5℃ A+ 기자] GS건설이 대구 수성구에 자이(Xi)를 선보인다.

GS건설은 대구 수성구 범어동 일원에 들어서는 ‘범어자이’가 24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이날 밝혔다.

범어자이 투시도.(사진=GS건설)

GS건설에 따르면 범어자이는 아파트와 주거형 오피스텔이 함께 구성되는 주상복합아파트로 지하 6층~지상 최고 34층, 4개 동, 총 45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84~114㎡ 399세대,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 52실로 구성된다.

아파트 청약 일정은 7월 4일 1순위 해당지역, 5일 1순위 기타지역에 이어 6일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7월 14일,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아파트 1순위 청약요건은 청약통장 가입 기간 24개월 경과,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액 이상 납입한 자에 한하며, 해당지역은 대구광역시 1년 이상 거주자, 기타지역은 대구광역시 1년 미만 거주자와 경상북도 거주자가 청약할 수 있다.

주거형 오피스텔의 경우 6월 30일 청약 접수를 진행하고, 7월 7일 추첨 및 당첨자를 발표한다. 7월 8일 견본주택에서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주거형 오피스텔의 청약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투기과열지구 내에 속해 전체 10%는 대구광역시 거주자를 우선 선정한다.

이번 단지의 주거형 오피스텔은 100실 이하의 소규모로 구성돼 전매 제한 규제가 적용되지 않으며 청약 신청은 1인당 타입별 1건 총 2건의 청약이 가능하다.

범어자이는 대구 수성구에서도 가장 주거선호도가 높은 범어동에 위치해 뛰어난 교통환경과 생활인프라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대구지하철 2호선 범어역이 인근에 자리하고 있고, 동대구로와 달구벌대로가 인접해 대구시내외의 이동이 편리하다.

KTX, SRT, 고속버스터미널이 자리한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와 동대구IC도 가까워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범어자이 인근에 범어초, 경신중, 경신고 등이 위치해 있고, 수성구청역 학원가가 가까워 명품 학군을 누릴 수 있다. 현대시티아울렛, 범어먹거리타운, 신세계백화점 등의 주요 편의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뛰어난 인프라를 갖췄다.

범어자이는 '자이' 브랜드의 혁신설계를 적용했다. 아파트는 4베이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높였고, 주거형 오피스텔 역시 4베이 판상형 등 아파트와 동일한 구조설계를 통해 쾌적함을 더했다.

어린이집, 피트니스, 골프연습장(GDR), 작은도서관, 공유오피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마련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범어자이는 대구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해 다양한 생활인프라와 명문 학군을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자이(Xi) 브랜드의 혁신설계까지 더해져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범어자이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일대(범어역 4번 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6년 2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나비 36.5°C 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